아반떼 CN7 리콜! 마이현대 예약/블루핸즈/엔진오일 교환
2022년 7월 22일 부터 아반떼 CN7 리콜이 진행 됐다.
1. 리콜 대상
리콜이 필요한 경우에는 우편으로 통지문이 날아오게 되는데,
혹시 내 차가 아반떼 CN7 인데 통지문을 받은 적이 없다?
그렇다면 제작년월일 내에 포함 되는지 확인해서 리콜을 받으면 된다.
차명 | 아반떼 (CN7) |
아반떼 하이브리드 (CN7 HEV) |
아반떼 N (CN7 N) |
아반떼 N-Line (CN7 N-Line) |
제작년월일 | 20.3.11 ~ 22.5.16 | 20.8.12 ~ 22.5.18 | 21.6.24 ~ 22.5.16 | 20.8.24 ~ 22.5.14 |
리콜이란 단어가 어쨋든 제품에 결함이 있단 소리니 찜찜할 수도 있지만,
통지문을 잘 읽어보면 운행에 문제가 생기는 부분의 결함이 아닌 걸 알 수 있다.
앞좌석 안전띠 부품이 튀어나와 뒷사람이 다칠 수 있다고 하는데
내 뒷자석에 누가 앉은 적이 손에 꼽는지라...
하여간 리콜은 제쳐 두고, 곧 9,000km를 찍을 시점이 되어
엔진오일도 교환할 겸 마이현대로 블루핸즈 예약을 하게 되었다.
2. 마이현대로 정비 예약하기
우선 정비 예약은.... 하고싶다고 막 할 수 있는 그런게 아니었다...
감히 블루핸즈님의 귀한 시간을 당일에 뺏을 수는 없는 법
예약은 지점마다 다르게 진행되는데, 내가 리콜을 받았던 22년 10월에는 거의 2주 전에 해놔야 했다.
지금은 내가 받았던 지점에 일주일 정도 뒤면 받을 수 있어 보인다.
잘 찾으면 하루 뒤에도 가능한 곳도 있고!
그리고 예약 가능 시간은 평일 10시 또는 14시 이다.
평일에 차 끌고 저 시간에 가려면 반차 각 인데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받는지 모르겠다.
난 회사에서 중간에 나와있으면 나와있던 시간만큼 근무시간에서 자동으로 빠져서
점심먹고 차 갖다 맡겨놨고, 퇴근하고 와서 알아서 끌고 가겠다고 했다.
정비 끝나고 블루핸즈가 닫아도 두고 알아서 키 꺼내서 가도 되는 건
지점별로 다른지 잘 모르겠네... 예약 시 요청사항 같은데에 적어두면 좋을 것 같다.
리콜 안내문에 QR이 있는데 그걸 찍으면 예약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가게 된다.
근데 개인적으로 마이현대 앱이 더 편한 것 같은게
예약조회나 추후에 정비이력 같은 걸 다시 보기 좋은것 같다.
리콜 안내문 QR 예약 페이지👉https://www.hyundai.com/kr/ko/service-membership/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페이지입니다.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 검색에서 온라인 정비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www.hyundai.com
마이현대 앱 다운로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yundai.myhyundai&hl=ko&gl=kr
현대자동차 - 마이현대 (myHyundai) - Google Play 앱
myHyundai (마이현대)는 기존 현대자동차의 [블루멤버스], [마이카스토리], [현대차량관리]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play.google.com
내가 갤럭시라...
사실 앱 사용법은 안궁금 할 수도 있으니 접어 두도록 하겠다...!
필요한 사람은 아래 접은 글을 펴서 보는걸로..
로그인 후 화면 하단의 서비스를 선택하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제 정비 예약을 누르고 차례대로 진행한다.





끗
3. 예약 D-1, 그리고 차량 입고
[Web발신]
[블루핸즈 인터넷 예약 1일 전 알림]
안녕하세요. 000 고객님. 블루핸즈 방문일이 내일입니다.
고객님의 블루핸즈 정비 예약 관련 안내 드립니다.
▶일시: 20XX년 XX월 XX일 14시 00분
▶차종: 아반떼(CN7)
▶장소: 00점
▶주소: 서울특별시 00
▶연락처: 02 0000000
예약 전날 문자로 위와 같은 안내를 받을 수 있었고, 회사에서 차를 끌고 직접 블루핸즈로 향했다.
블루핸즈로 가니 어디에 주차할지 안내해주셨고, 차키를 차 안에 두고 접수하러 가면 됐다.
접수해주신분이 예약내용을 다시 한 번 안내해주셨고 리콜, 엔진오일 교환, 1년차 기본점검을 받는 걸로 들었다. 엔진오일은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해 교체할 수 있어서 포인트 사용에 대한 내용도 안내 받았다. 저녁에 차를 찾으러 올 때 어디에 키가 있을지도 안내해 주셨다.
다시 버스타고 회사로 왔는데, 전화가 와서 에어컨 필터에 곰팡이가 와장창 슬어있다는 말씀을 해주셨다.
안그래도 냄새가 난다 했는데 역시... 에어컨 필터는 싸게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직접 교체해도 된다지만 곰팡이를 봐가면서 내가 직접 하고 싶지는 않았다. 이것도 어떻게 잘 포인트로 처리가 되어서 추가 비용 지출을 위해 재방문하지는 않아도 괜찮았다.
최종적으로 정비 받은 내역은 자동차 앞 대쉬보드에 봉투에 넣어서 남겨져 있었다.
차량 구입하며 받은 블루멤버스 포인트가 170,000점 정도여서 전부 포인트로 결제를 했다. (포인트는 마이현대 앱에서 다 조회 된다.)
에어컨필터는 공식홈페이지에 정품을 4만원대로 판매하는걸 보면 오일교환이나 에어컨필터나 제값주고 교환한걸로 보인다.
이렇게 정비를 마치고 나면 블루링크 앱에서도 정비 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
블루링크 앱은 이전에 포스팅한 글이 있어서 아래쪽에 링크로 첨부해두겠다.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참고하면 좋을것같다!
2022.01.25 - [내 차/아반떼 CN7] - 현대 자동차 '블루링크' 어플 사용 후기/사용 팁 5가지
현대 자동차 '블루링크' 어플 사용 후기/사용 팁 5가지
차량 인수 전날, 카마스터로부터 블루링크 어플 깔고 가입하라고 연락이 왔다. 여느 어플에서 가입하는 거랑 다르지 않아서 슥슥 가입하고 나니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내 차가 뜬다...! 차 구입
liana-choi.tistory.com